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OMMUNITY

커뮤니티

홈버튼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본문

상단 캐릭터이미지

장학금을 통한 지속성장 2021년도 장학생 육ㅇㅇ

안녕하세요. ㅇㅇ대학교 회계세무학과를 졸업한 육ㅇㅇ 입니다.

  금전적으로 부족한 생활을 했기 때문에 해당 학과에 관심을 갖게 되어 입학하게 되었는데, 다른 학과 보다 실질적인 부분이 많아서, 많은 것을 흥미있고 재밌게 배우며 졸업했습니다.

  보호종료 아동이라고 해서 부족한 사람이 아닌, 그 점을 오히려 활용하여 앞으로 전진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늘 긍정적인 마음을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학금을 크게 2가지로 사용했습니다.

1. 전화영어 비용 : 영어회화의 필요성을 깨달아 전화 영어 비용에 절반 가량 사용했습니다. 영어 학원을 다닌 적이 없어서 듣기는 물론, 말하기에 약한 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를 보강하고자 장학생 2년 동안 꾸준히 전화영어 주3회 20분씩 진행 중입니다. 덕분에 영어 실력이 실질적으로 늘어나, 외국인과 왠만큼 소통할 수 있을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2. 생활비 : 월세가 30만원 가량 올라서, 월세와 관리비 충당에 나머지 절반 정도를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주거에 대한 걱정 없이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2년 연속 장학생으로 선발되면서, 학업에 금전적인 부분을 걱정하지 않고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영어 회화에 그동안 더 많은 자신감이 생겼으며, 성적도 우등상을 받으며 졸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긍정적이고자 하는 제 인생 목표를 지킬 수 있게 도와주었습니다.

  2년 연속 장학생으로 선발해주셔서 졸업을 무사히 할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많음에도 장학생 기회를 주셔서 늘 감사한 마음 뿐입니다. 이젠 졸업했지만 그 감사함 잊지 않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