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OMMUNITY

커뮤니티

홈버튼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본문

상단 캐릭터이미지

나에게 큰 힘이 되어준 장학생 선정 2022년 장학생 김OO

저는 OO대학교 방사선학과에 재학중인 김OO입니다. 할머니, 동생과 살고 있으며  학업 때문에 지금은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으며, 대학교에 오면서 새롭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남으로써 보는 관점을 넓히며 다양한 경험을 하려고 도전 중입니다.

저의 꿈은 방사선사가 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의 병을 예방해 주고, 아픈 사람들을 치료해주고 싶어 방사선사가 되기를 결심하였습니다. 아직 1학년이지만 열심히 노력해서 대학병원에 취직하는 것을 목표로 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장학금을 받아 전공 및 토익 교재를 구매했습니다. 대학에 들어오면서 교재 값도 비싸고 취업에 필수인 토익까지 준비하려니 걱정이 많았는데 장학금으로 걱정이 해결되었고, 장학생으로 선발이 된 후 ‘나도 하면 할 수 있구나’ 라는 자신감을 높여준 것 같습니다.

이로써 새로운 것에 도전도 해보며 사람들 사이에서 소통을 하면서도 더 밝고 적극적으로 임하는 저의 모습을 보았습니다. 또한, 나를 위해 장학금을 주시는 분들을 엄청 존경하게 되고 이에 보답하여 나도 나중에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누군가의 멘토가 되어주고, 고민거리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며 큰 힘이 되어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장학생 신청을 하면서 간절히 바라고 바랐는데 이렇게 선발해주셔서 정말 고맙습니다. 제가 대학생활을 하면서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껴 할머니께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기 위해 학기 내내 교내근로를 하면서 공부와 근로를 병행하느라 많이 힘들고 지쳤었는데 장학금은 제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다른 사람들보다 능력이 더 뛰어나거나, 잘하는 것은 아니지만 열심히 살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저에게 큰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에게 이렇게 도와주신 만큼 저도 그러한 사람이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발전하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