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산문화재단은

2007년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장학사업과 학술지원사업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습니다.

COMMUNITY

커뮤니티

홈버튼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장학생 수기

본문

상단 캐릭터이미지

기회를 통해 얻은 나의 변화된 삶 2022년 장학생 김OO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교 3학년 생명과학을 전공하고 있는 김OO입니다.

저는 저의 꿈인 유전자공학연구원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꿈과 미래에 대한 걱정과 망설임이 많았지만 가산문화재단 장학생이라는 좋은 기회를 얻은 뒤 제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을 망설임 없이 결정할 수 있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저는 저의 가장 큰 걱정이었던 기숙사 비용으로 장학금을 사용하였습니다. 학교가 집에서 멀기 때문에 통학을 하면 항상 시간과 체력에 쫓기며 지냈어야 했습니다. 기숙사를 살기 위해서는 부담되는 큰 비용 때문에 새학기가 되면 늘 마음을 졸이고는 했는데 가산문화재단 장학생이 된 이후로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알바를 하며 전공 공부를 하기에는 너무 벅찼었는데 장학금 덕분에 기숙사에 들어가 잠도 더 푹 잘 수 있게 되었고 매일 아침밥도 챙겨 먹으면서 든든하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학하는 시간에 도서관을 다니면서 전공 지식을 더 쌓을 수 있게 되었으며, 무엇보다 저의 꿈을 위해 대학원 진학이라는 어려운 결정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학생이라는 소중하고 감사한 기회를 얻고 저의 일상에는 눈에 띄게 크고 작은 변화들이 일어났습니다.

통학을 하면서 항상 출근길에 막히는 버스로 인해 학교에 도착하는 시간을 예측할 수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새벽에 일어나서 학교를 가야 했고, 아르바이트를 같이 병행하면서 체력적인 소모가 많이 컸습니다. 하지만 장학생이 된 후 아르바이트를 그만두고 학업에 더 집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기숙사에 지내면서 잠도 더 많이 자고 밥도 제시간에 챙겨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전보다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서 학업에 더욱 집중이 가능해졌으며 학교 생활을 열심히 하게 되면서 제가 정말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도 찾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학생이 된 후 저는 처음으로 저라는 사람의 대해 알아가고 찾기 시작한 발판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이렇게 소중한 기회를 주신 가산문화재단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꼭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이렇게 글로 저의 마음이 온전히 다 전달되기에는 많이 어렵지만 장학금 덕분에 저는 꿈과 미래, 자아정체성을 찾아갈 수 있었고 걱정을 덜어낼 수 있었던 값진 기회였습니다.

이 글에 다 담지 못할 만큼으로 감사하고 이 장학금이 빛을 발하도록 저의 미래를 위해 소중히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재단소개
사업안내
활동소식
커뮤니티
닫기